엽기떡볶이

 

 

안녕하세요! 엽떡 연성에 성공한 밀희입니다!

 

사진도 찍지 않고 4일동안 떡볶이 만들기를 반복한 후 드디어 엽떡이랑 90%정도 일치하는 맛이 나는 떡볶이 만들기에 성공했어요!

 

정말로 뿌듯하고 기쁩니다.

 

떡볶이 표정 = 제 표정.

 

오늘 저의 성공은 90%지만 99%까지 끌어낼 수 있도록 보완한 레시피도 추가로 설명해드릴게요!

 

여러분께서 저의 포스팅을 보고 만드신 떡볶이가 엽떡이랑 비슷하셨다면 댓글 좋아요 한번씩 부탁드릴게요!

 

그럼 시작할게요!

 

 

 

# 엽기떡볶이 레시피 (엽떡대장의 레시피)

 

[계량도구 : 종이컵, 밥숟가락, 티스푼(베라 스푼)]

 

고춧가루 4 숟가락

조미료(다시다) 1 숟가락

캡사이신 1 숟가락*

*캡사이신을 생략하면 착한맛 정도 맵기

설탕 1 숟가락

진간장 1 숟가락

다진마늘 2/3 숟가락

굴소스 1 1/2 숟가락

고추장 1 숟가락

올리고당 1 숟가락

후추 1/2 티스푼

소금 1/2 티스푼

 

떡, 어묵, 비엔나소시지, 치즈는 먹고싶은만큼 준비해주세요.

 

 

마른 재료 - > 물기가 있는 재료 순으로 적어봤어요!

예를들어 올리고당을 넣고 고춧가루를 넣으면 여기저기 묻고 계량도 불편하니까 최대한 편하게 넣으실 수 있도록 순서를 짜봤습니다..!

 

 

 

엽기떡볶이

 

1) 모든 양념을 섞어준다.

 

섞어주세요. 쉑쉑.

 

(쉑쉑버거 : http://www.shakeshack.kr/ )

 

후추...후추를 조심하세요.

 

티라미수 마카롱같은 놈이에요... 1급 기침유발물질...

 

엽기떡볶이

 

1.5) 떡을 물에 불려주고, 어묵은 예쁘게 썰어주고, 비엔나도 칼집을 내준다.

 

비엔나는 칼집을 크게 넣어서 소시지맛이 국물에 잘 우러날 수 있게 해주세요!

 

엄마가 어묵이랑 비엔나 썰어줬어요. 헤헤.

 

엄마는 과일을 예쁘게 잘 깎아서 예쁜 아들을 낳았어요. 근데 저는 딸입니다... (오열)

 

 

 

엽기떡볶이

 

2) 물을 5컵을 넣고 양념을 넣어줍니다.

 

밀떡은 양념이 잘 스며들기 때문에 물을 많이 잡아도 되는데 제가 사용한 쌀떡은 간이 잘 안 배서 물을 좀 적게 잡아줬어요.

 

저는 3컵정도 잡았는데, 처음에는 물을 적게 잡고 강한 양념으로 떡에 간이 배게끔하고 이후에 물을 두컵 넣어줬답니다!  

 

 

엽기떡볶이

 

3. 양념이 끓기 시작하면 비엔나 소시지, 떡, 어묵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10분 정도 끓여주세요

 

저는 후라이팬을 사용했는데, 밀떡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물 5컵을 한번에 넣으시는 게 좋으실 것 같으니 편하게 냄비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엽기떡볶이

 

4) 바닥에 눌러붙지않게 잘 저어주면서 재료가 잘 익게 해주세요.

 

 

★★ ※ 엽떡처럼 국물을 떠먹길 원하시는 분이라면 양념을 끓는 물에 넣기 전에 비엔나소시지와 어묵을 끓는 물에 먼저 끓이다가 끓는 물에 재료읨 맛이 우러났다 싶을 때 양념을 부어주세요!

 

엽기떡볶이

 

4.5)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나 캡사이신을 넣어주세요.

 

저희집은 캡사이신을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 저 뿐인데 제가 가족내 서열 꼴찌라서 캡사이신 사달라는 제 말에 아무도 귀 기울여주지 않았어요.

 

그래서 청양고추라도 썰어서 넣어줬답니다!

 

엽기떡볶이

 

5) 기호에 따라 양배추나 파도 넣어주세요!

 

하지만 채소를 너무 많이 첨가하면 엽떡맛이 안 날 수 있어요!

 

저는 가족 서열 공동 1위인 부모님께서 파를 좋아하셔서 파를 넣었어요.

 

 

엽기떡볶이

 

6. 물이 너무 많이 줄었다면 물을 추가로 더 넣어주세요!

 

떡모양은 다르지만 엽기떡볶이 국물느낌이 나지 않나요?

 

 

[ 엽떡 대장이 건네준 떡볶이 레시피로 만든 떡볶이 맛 ]

 

 

① 제 기준 엽떡맛이랑 90퍼센트 일치. 특히 국물이 비슷.

 

② 오래 끓일 수록 더 맛이 비슷

(만들자마자 먹었을 때 보다 다음에 데워 먹을 때가 더 비슷했음.) 

 

③ 맛있음...

 

④ 그렇게 달지 않았고, 캡사이신을 첨가한다면 더 비슷할 것 같음.

 

⑤ 쌀떡보다 밀떡으로 만들면 더 비슷할 것 같음.

 

 

집에 있는 재료의 차이때문에 같은 레시피를 보고 만들어도 맛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정말 그동안의 실패들이 후회되지 않았어요.

 

엽떡맛이 나는 떡볶이를 내 손으로 만들었다니...

 

 

 

정말 맛있었답니다.

 

여러분 꼭 만들어드셔보세요.

 

그리고 엽기떡볶이 회장님. 충북에 가맹점좀 늘려주세요..

 

사서 먹고싶어요. 설거지가 너무 귀찮아요.

 

 

오늘도 제 포스팅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 새해복많이받으시구요!

 

모두들 행복한 하루되세요!

 

사랑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