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기떡볶이

 

안녕하세요! 밀희입니다!

 

저는 시골에 살아요.

그런데 여기는 엽기떡볶이가 없어요...

있는 건 신가네 매운 떡볶이와... 이번에 새로 생긴 국물떡볶이...? 뿐...

 

신가네 매운떡볶이는 물론 엄청나게 맛있고 저렴해서 좋지만 가끔은 엽떡이 너무 먹고싶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을 뒤지다보니 엽떡이 저희 지역에 생긴다는 말은 1도 없고, 엽떡 레시피가 돌아다니는 게 있더라구요!

 

솔직히 저희집은 캡사이신이 없어서 별 기대는 없었어요.

 

그래도 비슷하게라도 된다면 캡사이신을 사서 뿌려먹을 준비가 되어있을만큼 엽떡이 그리웠기에 속는 셈 치고 한번 만들어봤어요!

 

때마침 새해여서 외갓집에서 떡을 주셔서 재료비도 안들고 좋았습니다. (뿌듯)

 

 

인터넷에 본인이 엽떡 알바라며 레시피를 올리신 분도 계셨고 딩고? 쿡캣? 이런 페이지에서도 엽떡레시피라고 올라오더라구요!

 

그래서 네이버에 검색한 후에 가장 상위노출이 많이 된 레시피를 따라서 만들어 봤어요!

 

 

# 첫번째 엽떡 레시피 (페이스북에 떠도는 버전)

 

개량도구 : 종이컵과 밥 숟가락.

 

물 2 1/2컵

고춧가루 3 숟가락

카레가루 1 숟가락

다시다 1/3 숟가락

후추 1숟가락

미원 약간

설탕 1 1/3 숟가락

물엿 1숟가락

고추장 2 숟가락

 

떡, 어묵 원하는 만큼 준비

 

 

양념 재료들이 너무 몸에 안 좋아보이는데...

 

기분탓이겠죠...?

 

 

엽기떡볶이

 

1. 먼저 떡을 물에 불려주세요!

 

저는 쌀떡을 좋아해서 쌀떡으로 준비했어요!

 

하지만 정말로 엽떡맛 그 자체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밀떡을 준비해주세요!

 

밀떡은 맛이 잘 스며들어서 즉석으로 만들어 드시는 떡볶이에는 밀떡을 많이들 선호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더 쫀득한 식감과 그 특유의 떡맛때문에 쌀떡을 선택했어요.

 

그래서 바로 먹기에도 맛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얇은 떡도 넣었답니다!

 

엽기떡볶이

 

2.  위에 준비물에 있는 소스들을 모두 섞어주세요!

 

엽떡은 마늘맛이 나야 제맛인데 마늘이 안들어가서 조금 의아했지만 이 레시피가 정말 엽떡레시피인지 가리기 위해 만드는 면도 없지 않기 때문에 마늘은 추가하지 않았어요!

 

 

 

 

엽기떡볶이

 

  3. 엄마 몰래 새 후라이팬을 꺼낸다.

 

엄마가 아껴놨는데 포스팅하려고 뉴페이스를 꺼냈습니다. ^^

 

요리가 한층 짜릿해졌어요.

 

엽기떡볶이

 

4. 불을 약하게 켜주고 아까 그 양념들을 부어줍니다.

 

부어 부어!

 

(부어치킨 : www.boor.co.kr )

 

엽기떡볶이

 

5. 양념이 조금씩 끓어오르면 떡을 투하해줍니다.

 

이때 저희 아부지가 양념 끓는 냄새를 맡고는 한껏 기대를 하셨답니다.

 

아부지는 모르셨어요. 딸래미가 3일 연속으로 떡볶이를 점심으로 해줄 것이라는 것을...^^

 

 

엽기떡볶이

 

※ 떡이 익었는지, 바닥에 눌러붙지는 않는지 잘 체크해주세요!

 

 

엽기떡볶이

 

6. 떡이 어느정도 익었다면 어묵을 넣어줍니다.

 

저는 정말 상상도 못했어요.

 

이 표정 = 떡볶이 먹은 내 표정.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엽기떡볶이

 

7. 어묵이 국물에 우러나도록 잘 끓여줍니다.

 

사진은 참 맛있어보이네요.

 

이 땐 정말 몰랐는데 물엿을 그렇게 넣었으니 그럴 수 밖에 없더라구요.

 

자 이제 완성!

 

떡을 하나 먹어봤는데!

 

달고... 추억의 맛...이 났어요...

 

엽떡은 저멀리로...

 

 

엽기떡볶이

 

8.  파를 추가로 넣어줘봅시다...

 

끝난 줄 알았는데 끝내면 안될거같아서....

 

뭐 재료 아까워서라도 어떻게든 살려...봅시다...

 

엽기떡볶이

 

9. 매운맛이 부족해서 맛이 안 나는 걸 수도 있으니 청양고추도 5개 넣어줬어요...!

 

청양고추선생님... 어떻게든 저희 떡볶이 좀 살려주세요...

 

엽기떡볶이

 

[ 페이스북에 돌아다니는 떡볶이 레시피로 만든 떡볶이 맛 ]

 

 

① 엽떡 아님.

 

② 어떤 음식은 둘이 먹으면 하나 죽는다는데 아빠랑 나랑 둘이 먹었는데 아무도 안 죽은 평화의 떡볶이.

 

③ 길거리에서 사먹는 고추장 떡볶이맛! 맛이 없지는 않음.

 

④ 너무 달고, 조미료맛이 강하게 나서 건강에 안 좋을 것 같은 맛이 났음.

 

⑤ 양치 빨리해야 될 것 같음. 치석 예방에 참 좋은 음식.

 

 

그냥 달달한 고추장 떡볶이를 만들고자 이 레시피를 참고하는 건 좋겠지만, 엽떡을 기대하며 만드려고 한다면 절대 절대 비추천합니다.

 

이 레시피로 떡볶이를 만든 다른 떡볶이대장들의 후기를 봤더니 역시나 엽떡맛이 안난다는 의견이 많이 보이네요...

 

 

 

첫번째 레시피로 했던 엽기떡볶이 만들기 프로젝트는 대! 실! 패! 였습니다. TT

 

하지만 오기가 생기더군요.

 

저는 집에서 엽떡레시피로 엽기떡볶이 만들기 2탄으로 돌아올게요!

 

여러분들 모두 잘자요!

 

 

 

 

 

+ Recent posts